
LH주도로 하는 사업이라 3호선은 예타필요없이 통과되기로 했고
2020년대 중반~후반 개통입니다.(2026~2028사이가 유력)
1. 교산신도시에서 송파로의 도로 개설
교산신도시 주요도로분기점은 하부주거지는 서울~양평고속도로의 상사창Ic입니다.
이곳을 통해 정체가 없을 때에는 상사창ic ~ 둔촌주공앞까지 5분~6분사이로 주파할 수 있습니다.
중부의 역사공원 및 주거단지에서는 서울간의 거리가 애매하다는 단점이 있었습니다. 그래서 동남로 (보훈병원도로)를
뚫어서 10분안으로 9호선 보훈병원(급행)으로 갈 수 있는 버스 노선이 개설될 예정입니다.
(그런다해도 사실 중간부분의 교통입지가 교산신도시 하부보다 약한 것이 사실)
+5호선이용을 극대화하기 위해 교산신도시의 대로를 꿰뚫어 BRT가 개설됩니다.
(사실 5호선의 메리트는 없다고 생각해도 무방합니다. BRT뚫린다고 해도 구도심중심부CBD까지 1시간걸립니다.)
(하남 구도심과의 연계성을 꿰할려는 시도이기도 합니다.)
2. 교산신도시의 3호선 연장 - 지하철

교산신도시 3호선 연장은 4개역입니다.
오금다음의 4개역으로, 감일지구 1개 교산지구 2개 덕풍환승 1개입니다.
교산신도시 남부에서 대치까지의 이동시간은 약 30분 이며
교산중부- 버스- 9호선 잠실까지 30분이라고 내세우고 있습니다. ( 시장주장)
그러나 9호선을 저 위치에서 쾌적하게 탈 수 있을지는 매우 의문이네요.

차라리 위례신사선으로의 환승이 빨라보입니다.
위례신사선은 배차간격 출퇴근시간시 2~3분으로 매우 촘촘해 배차간격이 없다싶히 한데
가락시장에서 환승해서 삼성역주변등 업무지역으로 빠르게 나아갈 수 있습니다.
또한 위례신사선은 2호선 7호선 9호선 3호선등과 환승가능합니다.
3호선 신설2 - 신설 1 - 오금 - 경찰병원 - 가락시장 - 가락시영(위신선환승) - 학여울 - 삼성역
까지 걷고 환승하는 시간 포함 30~35분가량에 도착할 수 있다는 계산이 나옵니다.
위신선 역시 내년 착공하고 교산신도시 형성시점에는 이미 운영중일 것입니다.
교산신도시 남부주거지는 강남접근성으로는 욕먹을 곳 하나 없이 좋은 편에 속합니다.
단점은 서울구도심(중구/여의도)로의 이동이 제한적이라는 것 정도겠네요.
향후 교산신도시에 기업유치라던가 주거단지의 구성에따라
어떤 신도시가 될지 명운이 갈리겠지만
일단 교통면에서는 합격점이라고 생각합니다.
사실상 서울에 생기는 신도시로 봐도되는 과천신도시 제외
왕숙, 창릉,대장은 이기는게 확실.
왕숙에 9호선이 연장된다 하더라도, 거리상 꽤나 긴 시간타야하는건 확실한 사실입니다.
서울도심 진입이 차량으로도, 대중교통으로도 쉬운 곳은 교산입니다.
분양은? |
* 대규모택지개발지구인 하남교산, 인천계양, 남양주진접2 등은 수도권 거주자라면 청약이 가능합니다.
청약통장 깨지말고, 잘 대기하십쇼. 교산은 특히 전쟁이 될 것 입니다.
* 문화재 발굴이 계속 진행중인지라, 내년 하반기 분양인 왕숙에 비해 살짝 늦어 질 수 있다고 봅니다.
넉넉잡아 2024년 하반기 ~ 2025년 중반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.
'투자' 카테고리의 다른 글
수도권) 목동대분석 上편, 목동 학군 및 학원가 분석 (0) | 2023.10.24 |
---|---|
수도권) 강남 일원동 저층 재건축 분석 (상록수,가람,한솔) (4) | 2023.10.24 |
광주 ) 강남과 강북? 봉남과 봉북이 있다! 봉선동 분석 (0) | 2023.10.22 |
수도권) 황금줄을 타고 가는 수원 화서역 인근 아파트 정리 (3) | 2023.10.21 |
오션뷰 재개발 > 부산 광안 5구역 재개발 분석 (2) | 2023.10.20 |